[브레이크 뉴스 19.04.04] 녹색드림협동조합 “태양광 ESS 냉동트럭” 출시
관리자
|
Date : 2019.04.08 |
녹색드림협동조합은 4월 3일서울모터쇼 프레스센터에서 ‘프레스 브리핑’을 가졌다. 이 조합은 ‘프레스 브리핑’을 통해 “국내 최초로실용화에 성공한 태양광 ESS 결합 냉동트럭, 도로용태양광 풍력 하이브리드 가로등 등”을 공개했다. 녹색드림협동조합은 “태양광 ESS 결합 냉동트럭 예약 판매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녹색드림협동조합정기인 이사는 “냉동트럭은 정차 시에도 냉동고 가동을 위해 시동을 걸어두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냉동트럭들은 디젤차량으로 엄청난 미세먼지를 발생시킨다”며“태양광 에너지저장시스템이 결합된 냉동트럭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공회전을 방지할 수 있으며 연료비 절감, 미세먼지절감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제품을 설명했다.녹색드림협동조합은 태양광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 전반을 융복합하는 ‘태양광응용복합기술회사’로써의 면모를 보여주며, 미래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녹색드림이라고하는 시대의 꿈을 보여줬다. (...)
녹색드림협동조합은 자동차 도로 등에 설치하는 ‘태양광 풍력 하이브리드 가로등’은 전력망이 없는 지역에서 태양광&풍력 발전을 통해 생산된 전기로 운용되는시설도 공개했다. 지역 조건에 따라서 가변적으로 무선인터넷,WiFi, 각종 기후측정센서, 무선 CCTV 등을장착 및 운영함으로써,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 구축사업 뿐만 아니라, 무선인터넷을통한 원격으로 각종 공공 서비스(조난대응, 치안, 도난방지, 기상관측 등) 등을운영할 수 있다.
뉴스원본기사 |